시황분석 진정한 투자의 시작, 코인서치가 답입니다.

유료회원가입하기

11월15일자, 암호화폐 시황분석 입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82회 작성일 21-11-15 20:16

본문

월요일 입니다.

포근했다가 추웠다가 하는 날씨가 연속되고 있습니다.

모두들 건강관리에 꼭 유념하시기 바랍니다. 다가오는 주말엔 눈 예보도 있던데 미리미리 준비하시어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지금 시점에서 주봉을 볼 가치가 있습니다.

현재 주봉상 관점에서 지난주 주봉이 윗꼬리를 만들어 주었습니다.

이 부분은 국내 국외차트 전부다 마찬가지인데, 해외차트와의 차이점이 4월달에 김프로 인하여 국내차트가 전고점을 넘는데 조금 시간이 걸린 케이스 입니다.

일단 국내 해외시세 모두 지난주에 신고점을 만들어 준것은 확식합니다.

시장은 월말로 갈수록 조금 긍정적으로 볼수 있는 상황이었으나 금주 목요일에서 금요일로 넘어가는 밤시간부터 해외에서 자금이 빠져나가서 주식시장으로 갔다고 분석 해볼 수 있습니다.

그에따라 국내시장도 금요일 꽤많은 자금이 빠져나가서 코스피와 코스닥상승에 견인역할을 해줬다고 분석을 할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시장성을 부정적으로 보고있지 않습니다.

일단 자금이 빠져나갔다고는 하지만 앞전주와 비교할 떄 거래량은 올랐고, 일봉또한 양봉을 그려주면서 위로 올라간 형국입니다.

지금 바라보는 관점에서, 비트코인은 금주는 큰 변동성을 보여주는 움직임이 나올것으로 예상하고 있진 않습니다.

빠져나간 자금들이 각국의 주식시장에서 조금더 수익실현을 한 후에나 이 시장으로 들어올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만약 작년의 시장과 비슷한 분위기로 흘러갈 것이라면(저는 이렇게 바라보고 있습니다만 이것과 상관없이 시장은 객관적으로 보고있습니다.) , 일단 이번주는 미온적으로 움직이는 시장 분위기가 될 것으로 분석됩니다.

그 이유가 작년에는 나스닥과의 커플링을 끼워맞추면서 움직임을 보게 만들었으면, 올해는 주식시장이 죽으면서 디커플링으로 끼워맞추려는 말들이 나올것으로 보고있기 때문입니다.


금년도 하반기에 들어가면서 모두가 커플링을 외칠때 저만 디커플링을 말했을껍니다.


그렇게 바라볼 때 이번주는 횡보성 움직임 혹은 약하게 반등을 할 액션을 취하는 움직임을 보여줄 것으로 분석하는 부분입니다.


이렇게 횡보성 움직임을 보여줄때 우리들의 염원인 알트코인은 어떻게 움직일까가 궁금한 부분일것인데 전체적으로 추천드린 종목들의 상황이 나쁜편은 아닙니다.


김프는 2%대를 만들어주고있고, 알트코인들의 김프도 높은게 3.5%정도 입니다.


연말로 가면 갈수록 시장은 나쁘지않게 흘러가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알트코인들의 미온적인 움직임으로 힘은 빠질수 있지만 멘탈은 흔들리지 마셔야 합니다.


조금 더 지켜보겠습니다.


이상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